NHN(대표 최휘영)은 ‘지식iN’ 서비스 우수 이용자들을 지원하는 ‘지식활동 후원 프로그램’(kin.naver.com/people/support.php)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이번 후원 프로그램은 고수 등급 이상 우수 이용자 중 선발된 총 100명의 ‘지식활동대’를 지원해 궁극적으로 지식의 공유가 보다 풍성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식iN 고수 이상 이용자는 4월 3일까지 지식 후원금으로 실현하고 싶은 지식활동에 대한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식활동대는 바로 이 지식 활동 계획서와 평소의 지식iN 활동 현황을 바탕으로, 교육, 엔터테인먼트, 생활 등 총 8개 부문의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약 6개월간 활동할 ‘지식활동대’에게는 일인당 총 200만원의 지식 활동 후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수집한 정보는 지식iN에서 질문자의 답변을 통해 일반 이용자에게도 공유된다.

NHN 최인혁 포털서비스관리센터장은 “이번 ‘지식활동대’ 후원은 우수 이용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함과 동시에 누군가의 경험이 나에게는 가치 있는 정보가 되는 지식의 선순환을 활성화 하기 위한 실질적 지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iN’이 더욱 풍부한 지식 교류의 장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