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9월 1주 앱 순위는 프렌즈팝 for Kakao와 아케인이 각각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무료부문과 T스토어 무료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앱순위 유료부문은 1위 아날로그 토쿄, 2위 데이그램, 3위 하루에 얼마?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5위 편한가계부 Next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 2위는 코레일톡 4.0, 3위는 도미네이션즈, 4위는 포켓원정대, 5위는 삼국지:미니군단 순이었다.

구글 플레이 앱 순위 유료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2위 불꽃그림자, 3위 모뉴먼트 밸리, 4위 다크 드래곤, 5위 큐브스페이스가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가 1위, 2위는 러스티블러드, 3위는 KT 클립, 4위는 도미네이션즈, 5위는 팝업캐시 순이었다.

T스토어 유료부문은 마녀의 샘이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위를 유지한 가운데, 신작 게임 다크 드래곤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무료부문은 역시 신작게임 아케인이 출시와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9월 1주 애플 앱스토어 앱순위 유료부문은 1위 아날로그 토쿄, 2위 데이그램, 3위 하루에 얼마?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5위 편한가계부 Next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 2위는 코레일톡 4.0, 3위는 도미네이션즈, 4위는 포켓원정대, 5위는 삼국지:미니군단 순이었다.

▲ T스토어 무료앱 1위은 아케인 이었다 <사진 = SK플래닛>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할인행사 중이다.

3위 하루에 얼마? - 신개념 예산 관리 가계부는 예산과 사용할 기간을 설정하면 수입, 지출을 입력할 때마다 남은 자금, 쓸 수 있는 금액을 알려주며 예산 초과를 줄여준다.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5위 편한가계부 Next - PC 가계부 포함은 카드결제 문자를 자동으로 분석해 지출이력을 등록하고 통계보기 및 PC를 통한 데이터 보기 등을 지원한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게임으로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다.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2위 코레일톡 4.0은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앱이다. 일반 승차권 뿐 아니라 정기승차권, 패스까지 구입 가능하다.

3위 도미네이션즈는 석기시대부터 우주시대까지 세계의 주요 문명들을 사용자가 이끌어가는 스토리로 자신의 문명을 탐험하고 발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4위 포켓원정대는 마왕의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위해 마왕성을 탐험하는 모험이야기다. 260여종의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하면서 200여종 던전과 거대보스 등 다양한 게임모드를 즐길 수 있다.

5위 삼국지:미니군단은 정통 삼국지 시나리오를 배경으로 미니영웅들을 수집하며 삼국 통일을 하는 군단전투 RPG다. 110여종에 달하는 영웅을 강화하고 대규모 군단 전투를 지휘하는 등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3위/ 하루에 얼마? - 신개념 예산 관리 가계부 / JYC Lab. / 금융 / 가계부 / $1.09
4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1.09
5위/ 편한가계부 Next - PC 가계부 포함 / Realbyte Inc. / 금융/ 가계부 / $3.2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 게임 / 퍼즐
2위/ 코레일톡4.0 / Korea Railroad Corporation / 여행 / 승차권 예약
3위/ 도미네이션즈 / NEXON Company / 게임 / 전략
4위/ 포켓원정대 / Actoz Soft Co., Ltd. / 게임 / 액션
5위/ 삼국지:미니군단 / Smart Breeze / 게임 / 롤플레잉

구글 플레이,

9월 1주 구글 플레이 앱 순위 유료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2위 불꽃그림자, 3위 모뉴먼트 밸리, 4위 다크 드래곤, 5위 큐브 스페이스가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가 1위, 2위는 러스티블러드, 3위는 KT 클립, 4위는 도미네이션즈, 5위는 팝업캐시 순이었다.

▲ 프렌즈팝 for Kakao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무료부믄 앱 순우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불꽃그림자는 2D 횡스크롤 전투 게임이다. 다양한 영웅과 아이템을 조합하여 던전을 클리어하면 된다. 2인 1조 전투로 팀플레이가 가능하며 3인 보스던전까지 제공한다.

3위 Monument Valla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작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4위 다크 드래곤은 글과 삽화로 이뤄진 롤플레잉 게임이다. 마을을 육성하고, 슈팅게임을 하는 등 다양한 게임이 합쳐져 있으며한국어 지원도 제공한다.

5위 Cube Space는 3D 퍼즐게임으로 주어진 문제 큐브를 제공한 큐므로 맞추는 게임이다. 제한된 시각과 공간에서 이동과 회전을 계산하는 등 두뇌 회전을 요구하는 두뇌발달게임으로 공간지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방향으로 매칭해나가는 퍼즐게임이다.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며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2위 러스티블러드는 풀3D 그래픽 모바일 RPG다. 실시간 협력 플레이, 마무리 액션 등 기존 액션 RPG 요소들이 업그레이드됐다.

3위 CLiP은 KT와 BC카드가 카드할인 정보, 멤버십, 쿠폰 등을 모아 자동으로 할인혜택을 알려주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이다. 이용자별 신용/체크카드 할인정보와 멤버십 등 통합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4위 도미네이션즈는 석기시대부터 우주시대까지 세계의 주요 문명들을 사용자가 이끌어가는 스토리로 자신의 문명을 탐험하고 발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5위 팝업캐시 - 카카오톡 사용자 필수앱은 카카오톡 채팅만으로 쉽게 돈을 모을 수 있는 앱이다. 친구초대 및 추천앱 다운 등으로 캐시를 쌓을 수 있으며 일정 금액이 모이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2위/ 불꽃그림자 / 로코조이엔터테인먼트 / 게임 / 액션 / 1,000
3위/ Monument Vallay / ustwo / 게임 / 퍼즐 / 4,000
4위/ 다크 드래곤 / spongemobile / 게임 / 롤플레잉 / 1,900
5위/ Cube Space / SHIELD GAMES / 게임 / 퍼즐 / 1,0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Corp. / 게임 / 퍼즐
2위/ 러스티블러드 / Smilegate Megaport / 게임 / 롤플레잉
3위/ CLiP / KT Corporation / 라이프스타일 / 스마트 지갑
4위/ 도미네이션즈 / NEXON Company / 게임 / 전략
5위/ 팝업캐시 - 카카오톡 사용자 필수앱 / 팝업캐시 / 라이프스타일 / 돈 버는 앱

 

T스토어

9월 4주 T스토어는 신작 게임들의 순위권 내 등장이 두드러졌다. 유료부문은 마녀의 샘이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위를 유지한 가운데, 신작 게임 다크 드래곤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무료부문은 역시 신작게임 아케인이 출시와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 티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아케인의 몫이었다<사진 = SK플래닛>

유료부문 1위는 지난 주에 이어 마녀의 샘이 차지했다. 100일 동안 마녀를 육성하는 독특한 게임 방식으로, 집에서는 수련과 마법 조합을, 집 밖에서는 용사들과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성취도에 따라 9가지의 서로 다른 엔딩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게임이 가진 묘미다.

2위는 신작 게임 다크 드래곤이 진입했다. 드래곤과 함께 어둠으로 잠식되어가는 다크 아일랜드에 추락한 플레이어가 섬을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텍스트 기반의 RPG다. 글과 삽화로 이루어진 게임 형태를 통해 플레이어의 상상력에 따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게임이 가진 특징이다.

3위는 아르베도 스페라가 머물렀다. CG와 실감나는 풀보이스 음성을 통해 높은 몰입감을 주는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미소녀 '아모리'가 2차원의 문을 찾아가는 스토리가 바탕이 되어 진행된다. 섬세한 연출력과 더불어 본 게임 이후 제공되는 엑스트라 스토리는 ‘아르베도 스페라’만의 재미 요소이다.

4위는 팔라독이 차지했다. 동물왕국의 평화를 위해 악마와 맞서 싸우는 ‘팔라독’을 주인공으로 한 디펜스 게임으로 팔라독, 다크독 두 가지 게임모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5위는 방구석의 인어아가씨가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했다.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이야기가 바탕이 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문 성우들의 풀보이스와 엑스트라 스토리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무료 부문 1위는 아케인이 차지했다. 전사, 마법사, 주술사 3개의 직업과 함께 서로 다른 3개 길드가 함께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고, 쉽고 편리한 조작방식과 더불어 자동사냥 방식까지 지원하는 RPG다. 때문에 처음 게임을 접하는 사용자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2위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차지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보안 시스템과 쉽고 간편한 사용을 위한 맞춤형 홈화면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이다. 최근 간편 송금서비스를 추가해 사용자의 편리함을 한층 강화했다.

3위는 네이버 - NAVER다.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북마크 연동을 통해 관심 있는 웹페이지를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4위는 V3 Mobile 2.3 Standard이 차지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실시간으로 모바일 악성코드 탐지로 안드로이드폰을 안전하게 지키는 백신 앱이다.

5위는 휴대폰인증서서비스가 차지했다. 스마트폰 USIM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필요할 때마다 PC로 전송하는 앱이다. 공인인증에 복잡한 절차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2위/다크 드래곤/(주)스펀지 모바일/게임/2,100원
3위/아르베도 스페라/테일즈샵/게임/4,500원
4위/팔라독(Paladog)/(주)페이즈캣/게임/3,000원
5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아케인/엔터메이트/게임/무료
2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주)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3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4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5위/휴대폰인증서서비스/㈜인포바인/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