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의 싸이월드는 블로그 내에 이용자들이 자신의 사진을 공개적으로 자랑할 수 있는 ’포토N’ 섹션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섹션은 최근 DSLR 카메라가 대중화되고 사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른 블로거들과 좋은 사진을 공유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싸이월드 블로그는 일반적인 블로그와 비교해 이미지나 사진 등 시각적 콘텐츠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로모 효과’ 등 포토샵 편집 없이도 간편하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이미지 툴을 제공하고, 가로 890 픽셀 크기의 대형 사진까지 포스팅 할 수 있다.

싸이월드 블로그는 활발히 활동하는 아마추어 사진 블로거들을 지원하기 위해 경품도 마련했다.

전문가 평가와 네티즌 추천 점수, 작품 등록 개수 등 포토N에서의 활동 점수를 합산해 매월 3명을 선발, 올림푸스 최신형 카메라(300만원 상당, 1명) 등 총 3대의 카메라를 선물한다.

사진을 직접 찍지 않는 사람들도 멋진 사진을 한 곳에서 감상하고 추천할 수 있다. 이달에는 사진을 올리는 블로거 뿐 아니라, 추천에 참여한 회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카메라 2대를 선물할 계획이다. 3월 새학기를 맞아서는 ’시작, 출발, 도전, 새로움’을 주제로 한 사진을 올리는 블로거 중 추첨을 통해 카메라와 렌즈 세트를 제공한다.

싸이월드 신성철 블로그팀장은 "그간 아마추어 작품 사진을 서로 공개해 자랑하는 게시판들은 있었지만, 포토N과 같이 블로그와 연동된 서비스는 처음"이라며 "사진을 즐겨 찍는 블로거들이 사진에 대한 감상을 바로 확인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사진 전문 커뮤니티로 커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