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앱코(대표 이태화)는 신규 기계식 키보드 ‘K680 솔리드’와 ‘K500 하데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앱코가 68키 배열의 미니멀 기계식 키보드인 K680 솔리드와 87키 매크로 텐키리스 기계식인 K500 하데스 모델을 9월 초에서 중순경에 시장에 내놓는다. .

카일 청축과 적축을 기반으로 출시 예정인 앱코 K680 솔리드 모델은 알루미늄 상판 하우징과 비키타입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웠다.

▲ 앱코(대표 이태화)는 신규 기계식 키보드 ‘K680 솔리드’와 ‘K500 하데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 = 앱코>

ABS 투영 키캡을 통해 발광되는 화이트&부분 블루 LED 조합도 볼 수 있다.

K680 솔리드는 무한 동시입력과 3가지의 DIP 스위치, 화이트&블루 LED 및 숨쉬기 모드. '~ - ESC' 전환 기능 등이 탑재됐다. 제품 하단의 3개의 DIP 스위치가 'CAPS LOCK-CTRL 위치변경', 'WINDOWS-FN 위치변경', 'WINDOWS KEY LOCK' 기능을 담당 하도록 구성됐다.

68개의 키에 불과한 컴팩트한 기계식 키보드 임에도 조합 키를 이용해 일반적인 배열의 키보드 이상의 기능을 구현해 낼 수 있다.

컴팩트 타입의 K500 하데스 모델은 카일 청축을 기반으로 블랙과 화이트 모델 2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K500 하데스는 비키타입 제품으로 상판 하우징을 겸하는 철제 보강판이 묵직한 무게감과 단단한 메탈릭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K500 하데스는 이중사출 키캡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키인식이 용이하다. 깨질 염려없는 철제 상판과 좌측에 배열된 별도의 하드웨어 매크로 키도 특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