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요기요가 우수 가맹점에 세스코의 토탈 식품안전(FS) 솔루션을 제공하며 배달음식점 위생관리에 함께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요기요와 세스코는 18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음식점에 방문해 세스코FS솔루션 1차 프로그램인 위생 안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스코의 식품안전 전문가가 식재료 보관에서부터 조리방법, 냉장, 냉동고와 같은 기기/설비, 작업자의 청결위생 등에 관해 점검하고 음식점 사장님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 요기요가 우수 가맹점에 세스코의 토탈 식품안전(FS) 솔루션을 제공하며 배달음식점 위생관리에 함께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사진 = 요기요>

세스코FS는 식품의 원재료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순간까지 전 식품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위해요소를 다각도로 파악해 음식점에게1:1 맞춤식품안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다. 위생안전프로그램, 시험분석, 식품안전교육 등도 포함된다.

요기요는 우수가맹점 일부에 무료로 세스코FS 시범서비스를 실시한 뒤, 전 가맹 음식점을 대상으로 세스코FS신규 가입하는 선착순 50개 음식점의 1개월 비용 100% 무료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비용은 요기요가 부담한다.

요기요와 세스코는 지난 3월 업무협약을(MOU)를 맺은 뒤 요기요 앱 내 세스코멤버십 사업장에 한해 세스코멤버스 마크 노출, 음식점 대상 세스코 해충방제서비스 1개월 무료 지원 및 20%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