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S2'를 3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 11일 정식 출시한다.

'갤럭시탭S2'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전용 키보드 등을 특징으로 한다. '갤럭시 탭S2' 9.7인치의 경우 전용 키보드에 마우스 역할을 하는 터치패드가 더해졌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갤럭시 탭S2'는 두께 5.6mm, 9.7인치 무게 392g, 8인치 272g으로 가벼워졌다. LTE보다 3배 빠른 광대역 LTE-A를 지원한다.

'갤럭시탭S2'의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콘텐츠도 갖췄다. 여행 애플리케이션 트래벌룬을 통해 주요 출판사의 여행 가이드북 1권을 무료 제공하며, 실시간 지상파 TV서비스 푹 초고화질 1개월 이용권, 어학 강좌 서비스 EBS 에듀온, 디지털 잡지 서비스 페이퍼가든 등 국내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도 제공한다.

'갤럭시 탭S2'는 9.7인치, 8인치 2종에 블랙, 화이트, 골드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각각 71만9000원, 59만9000원이다. 9.7인치에 터치패드 키보드가 포함된 패키지는 79만9000원이다. 터치패드 키보드를 별도 구입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탭S2는 태블릿의 사용영역을 새롭게 확장한 제품”이라며 "콘텐츠 즐기는 태블릿은 물론 컨텐츠를 만드는 태블릿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사용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탭S2'는 자급제 단말로 출시된다. 구입 고객은 국내 이동통신사업자나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에서 제품을 개통할 수 있다.

'갤럭시탭 S2' 9.7인치는 3일부터 10일까지 삼성전자 온라인스토어(http://store.samsung.com)와 딜라이트 샵, 디지털프라자 홍대점, 이마트 킨텍스점, 하이마트 롯데월드점 등 주요 매장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되며, 예약 구매 소비자에게는 전용 터치패드 키보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