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27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사업 전략 발표와 함께 프리미엄 렌즈교환식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II’를 국내 첫 공개했다.

소니는 지난 2013년 11월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A7RII는 A7과 A7R, A7S, 그리고 A7II의 장점을 계승한 모델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A7RII는 카메라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더욱 강력해진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이 집약된 혁신적인 플래그십 제품”이라며, “소니코리아는 화질, 속도, 휴대성 등 모든 면에서 더욱 완벽해진 A7RII를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뿐 아니라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소니는 프리미엄 렌즈교환식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II’를 국내 첫 공개했다.

A7RII는 소니가 개발한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센서를 장착했다. 신형 이미지 센서는 포토 다이오드를 상단으로 배치해 집광률을 극대화했다. 신호 처리 회로 부분에 구리를 사용하는 등 새로운 설계를 통하여 기존 A7R 대비 3.5배 빠른 정보 처리 성능과 해상력을 실현했다.

빛의 산란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높은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했다. 신형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를 탑재해 디테일이 풍부하고 빛이 분산되는 회절현상을 최소화했다. 영역별 노이즈 감쇄 기술 등을 통해 최대 감도 범위 ISO 102400까지 지원한다.

399개의 위상차 포인트와 25개의 컨트라스트 포인트를 결합한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보여준다. 풀프레임 카메라 중 넓은 편에 속하는 45%의 AF 커버리지를 구축했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했다. A7II에 이어 35mm 풀프레임 카메라 중 두 번째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움직일 때 나타나는 손떨림은 물론, 수평 회전 또는 렌즈 상하 기울기 등 사진과 영상 촬영 시 5개의 축을 따라 나타나는 다양한 손떨림을 보정해준다.

망원 줌, 접사, 야경 촬영과 같은 환경 속에서 삼각대나 높은 ISO를 사용하지 않고도 흔들림 없는 안정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소니 미러리스 E마운트 렌즈는 물론, 어댑터 사용 시 소니 A마운트 렌즈 및 타사 서드 파티 렌즈에서도 작동한다.

소니의 전문 동영상 촬영 기술을 집약시켰다. 외부 레코더 없이 SD메모리 카드로도 4K 해상도의 초고화질 영상 촬영 및 저장이 가능하다. 영상 전문가에게 높은 평가를 받는 최대 100Mpbs를 지원하는 XAVC S 비디오 포맷을 지원한다. 이미지 센서의 전체를 활용하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을 통해 초고해상도의 4K 동영상 화질을 보여준다.

이 밖에도 와이파이와 NFC 기능을 탑재했다. 견고한 마그네슘 합금의 단단하고 가벼운 방진 방적 설계의 바디에 약 50만회의 셔터 내구성 등을 갖췄다. 칼자이쯔 T 코팅이 적용된 0.78배의 확대 배율을 선보였다. XGA OLED 전자식 뷰파인더를 통해 넓은 시야와 탁월한 해상도로 피사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촬영할 수 있다.

한편, 소니는 카메라 제조업체 중 유일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업과 함께 미러리스 카메라 브랜드 최다 60여종의 렌즈군을 갖추고 있다. 올해에만 7종의 신제품 렌즈를 출시하며 총 13종의 FE렌즈군을 완성한 소니는 지난 해 9월 ‘포토키나 2014’에서 발표된 20여종의 풀프레임 E마운트 렌즈 로드맵을 통해 지속적으로 A7 시리즈 사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려 노력 중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A7RII 출시를 기념해 28일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약판매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A7RII 바디와 FE 렌즈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한정판 A7RII 미니어처 16GB USB 메모리와 마운트레이션 렌즈 제습함(ADX-45L)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오는 8월 11일 예정이다. 가격은 바디 기준 349만9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