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재미있는 동영상을 마음껏 퍼갈 수 있는 퍼가기 플레이어를 기존 크기 보다 더욱 확대한 ‘퍼가기 플레이어 2.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퍼가기 플레이어 2.0’은 동영상 감상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일반 웹사이트 게시판에서 가로 스크롤 바가 생성되지 않는 최적의 사이즈인 500x402를 채택했다.

또한 하단부에 있는 플레이어 컨트롤 바는 재생, 정지, 전체화면설정, 볼륨조절 등 영상을 시청하는 데 필요한 최소의 기능만을 담아 더욱 가벼워졌으며, 플레이어 컨트롤 바가 줄어든 공간만큼 화면을 확대시켜 원활하고 편안하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특히 외부로 퍼간 동영상에 한해 ‘광고 프리(FREE)’를 적용해 광고 없이 곧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게 해, 외부 재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판도라TV 김경익 CEO는 “퍼가기 동영상에 대한 화면 확대로 외부 블로그나 게시판에서의 활용도가 더욱 커졌다”며 “국내 최고의 화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한편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