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상생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사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동반성장활동에 앞장 서 왔다. 그 결과 동반성장지수 최고등급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LG디스플레이 측은 전했다.

▲ LG디스플레이는 새해를 맞이해 경기도 곤지암 리조트에서 '2015 동반성장 새해모임'을 갖고 협력사들과 지속적인 시장 선도를 위한 동반성장에 대한 결의를 다짐했다<사진 = LG디스플레이>

실제로 LG디스플레이는 자금 지원, 경영 역량 강화, 열린 소통 등의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협력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써 왔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재정난 해소를 위해 금융기관과 제휴를 통한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상생보증 프로그램 등 맞춤형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까지 총 4,981억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협력사 사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경영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전경련 경영자문단 컨설팅, 산업혁신운동 3.0, 성과공유제, 생산성 혁신 파트너 사업 등 각종 컨설팅 등 종합적인 경영진단을 통한 멘토링은 물론 6시그마 등 협력사 임직원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을 통해 총 1만 1,380명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경북 구미에 소재한 구미대학교와 ‘LG디스플레이 협력사 채용 특별반’을 신설하고 협력사 우수인력 확보에도 적극 나서는 중이다.

LG디스플레이는 이와 더불어 신기술/장비 관련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누는 테크포럼, 신기술장비공모제, 아이디어 제안제도 등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비롯해 합착/검사/세정장비 등 디스플레이 생산과 관련된 우수 특허 35건을 7개 중소 · 중견 기업에 무상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는 동반성장을 실천하는 데 있어 협력사와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해 ‘동반성장포털’을 구축해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협력사와 정기적으로 동반성장 교류회를 갖고 한상범 사장이 직접 2차 협력사를 방문해 현장 경영을 실천하는 등 협력사와의 열린 소통을 실천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도 ‘시장선도 실행의 다짐’이라는 슬로건 아래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1차 협력사 뿐만 아니라 2 ·3차 등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금 지원의 규모와 범위를 늘려 협력사들이 경쟁력 증진에 매진할 수 있는 동반성장 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