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기성 기자]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제시카 장)가 25일 새로운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 시리즈인 AXIS P56 시리즈를 출시하고, AXIS P56 시리즈의 첫 제품으로 AXIS P5635-E와 AXIS P5624-E를 소개했다.

AXIS P5635-E와 AXIS P5624-E는 실내 및 야외의 넓은 지역 영상 감시에 적합한 PTZ 네트워크 카메라다. AXIS P5635-E는 도시 방범과 같이 까다로운 실내 및 실외 영상 감시에 적합하다. HDTV 1080p 해상도 및 30배 광학 줌으로 원거리에서도 세부사항까지 감시가 가능하다. 360°도 연속 팬 기능을 지원하여 빠른 팬/틸트 이동과 자연스럽고 지속적인 물체 추적이 가능하다.

 
AXIS P5635-E는 저조도에서도 우수한 영상 감시 성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주야간 기능을 지원한다. 엑시스만의 고유한 기술인 WDR-포렌식 캡처 기능을 탑재하여, 매우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이 공존하는 환경에서도 명확한 영상 감시가 가능하다. 또한 엑시스의 전자식 이미지 안정화(EIS) 기능을 통해 진동이 있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대역폭도 줄일 수 있다.

신제품 모두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을 지원하므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지능형 영상 기능을 카메라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카메라에 충격이 가해지면 관리자에게 알람을 보내는 충격감지 기능, 양방향 오디오 기능, 외부 기기 연결을 위한 입출력 포트 4개, PoE+, 24 V AC/DC, 로컬 저장을 위한 SD 카드 슬롯 등을 지원한다.

AXIS P56 시리즈 카메라는 AXIS T91B 마운트와 호환되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와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 무료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을 지원한다. 또한 엑시스 비디오 호스팅 시스템, ONVIF를 지원하므로 쉽게 카메라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엑시스의 팬 룩 북아시아 담당 부사장은 “다양한 기능과 매력적인 가격대의 AXIS P56 시리즈를 통해 PTZ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에 대한 부담이 덜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