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Web 2.0’ 의 `개방’ 과 `참여’의 정신을 상생협력과 접목시킨 `Open ldea+ Festival’ 을 통해 발굴한 중소 벤처기업의 사업 아이디어를 공동 사업화 하는 등 상생협력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국내 중소 벤처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공동 사업화하기 위해 지난 4월 개최한 ‘Open Idea+ Festival’에 77개 벤처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 했으며, 그 중 사내외 전문가 심사 및 지적재산권 심사를 통해 2건을 최우선 사업화 과제로 선정하고 공동 사업화에 착수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동 사업화 대상 아이템은 대상을 수상한 게임어바웃社(대표 윤재민)가 제안한 Role Playing Game 관련 아이디어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GS텔레텍社(대표 고영숙)가 제안한 ‘온/오프라인 아바타’ 관련 아이디어이다.

SK텔레콤은 이와 관련 김신배 사장 및 수상기업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14일 오전 워커힐 호텔에서 시상식을 개최하며, 대상을 받은 게임어바웃社에게는 3천만원을, 최우수상을 받은 GS텔레텍社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이날 두 회사 이외에 12개 업체가 우수상(상금 각 300만원)을 받았으며, 장려상 수상자로 선정된 15개 업체에게는 별도 시상 행사를 통해 각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되는 등 총 34업체에 9,1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업 개발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제안 회사와 SKT의 담당 부서가 공동으로 사업화를 추진하게 되며, 사업화로 인해 발생한 수익은 SK텔레콤과 제안회사가 공정한 절차를 거쳐 공유하게 된다.

한편, SK텔레콤은 중소 벤처기업들의 개방적 참여를 더욱 더 활성화하기 위해 금년 말까지 상시적으로 벤처기업이 비즈니스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SK텔레콤 사내에서 제안 받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타당성을 검증할 수 있는 개방적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김신배 사장은 “이번 ‘Open Idea+ Festival’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사업화하여 상생협력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조만간 중소 벤처기업이 적극적으로 Idea를 제안할 수 있는 상시적인 개방적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이른바 `상생경영 2.0’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성규 기자 sky@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