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조텍코리아(대표 김성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750 Ti 급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GTX860M 칩셋을 채택한 게이밍 미니 PC ‘조텍 미니 게이밍 ZBOX EN860’을 17일 국내 출시했다.

인텔 4세대 i5 4210U 듀얼 코어 CPU를 장착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860M이 내장됐다. GTX960M 모바일 그래픽 칩셋은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750 TI 급에 근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칩셋이다. 중상급 이상의 그래픽 성능을 자랑한다.

 

DVI, HDMI, DP 포트를 통해 다중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4K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4K 해상도로도 감상할 수 있다. 4개의 USB 3.0 포트, 4-in-1 멀티 카드 리더기(MMC/SD/SDHC/SDXC), 블루투스 4.0, 와이파이 등을 지원해 활용폭을 넓혔다.

하드디스크와 메모리를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구성할 수 있도록 베어본 형태로 출시된다. 베사홀에 있는 모니터나 TV 뒷면에 고정하면 공간 효율적인 올인원 PC로도 구성이 가능하다.

조텍은 최근 온라인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 TV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게임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레이싱걸 출신 BJ한가은(http://afreeca.com/hanyebee)은 조텍에 직접 제품 협찬을 요청하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