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한국도로공사(대표 류철호 www.ex.co.kr)와 콘텐츠 협력 협약을 맺고 교통정보의 대국민 서비스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고속도로 교통방송(brand.pandora.tv/my.ekhcweb/)’채널을 개설해  고속도로 관련 정보를 VOD로 제공하는 한편, 판도라TV 라이브를 통해 ‘고속도로 교통방송 생방송(www.pandora.tv/my.robin130/live)’을 24시간 생중계 할 예정이다.

판도라TV에 개설된 고속도로 교통방송 브랜드 채널은 ▲유익한 고속도로 이야기 ▲교통안전! 우리모두 함께! ▲이 시간 고속도로는? ▲고속도로 멋집! 맛집! ▲재미있는 여행정보 ▲고속도로 UCC세상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필요한 교통 및 생활정보나 이용방법 등을 서비스하게 된다.

또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할 차량안전점검, 경부선 버스전용차로제 안내, 고속도로 출퇴근 통행료 할인 안내, 터널 안전운전 동영상 등을 통해 운전자들이 자칫 방심하고 지나치기 쉬운 운전 상식을 알려주고 잘못된 운전 습관을 바로 잡아 주는 등 안전 운전에 꼭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제공해 준다.

이 밖에 고속도로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지역 여행 정보나 맛집 정보, 고속도로를 주제로 만든 UCC도 제공될 예정이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