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WD(대표 조원석)는 프로슈머, 크리에이티브전문가, 소기업에서 증가하는 콘텐츠 저장, 관리, 보호, 스트리밍 관련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4종의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제품군을 15일 발표했다.

신규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는 마이 클라우드 EX2100, EX4100가 새롭게 추가됐다. 최신 버전의 듀얼코어 마벨 ARMADA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최대 저장용량은 24TB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에는 마이 클라우드 DL2100, DL4100가 도입됐다. 인텔 아톰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최대24TB 의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 WD 마이 클라우드 시리즈

짐 웰시 WD 콘텐트 솔루션 비즈니스 및 월드와이드 세일즈 부사장은 “싱글 베이의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마이 클라우드 플랫폼과, NAS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카테고리에서도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WD 레드 NAS 라인업을 바탕으로 WD는 고객들의 NAS 시스템에 더 많은 성능과 선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는 RAW 이미지에서 4K비디오 영상까지 점점 큰 파일을 관리해야 하는 사진가, 비디오그래퍼, 그래픽디자이너용으로 설계됐다. 동영상, 사진, 음악 및 디지털파일을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관리, 공유, 보호할 수 있다.

WD 레드 NAS 드라이브는 RAID 0, 1, 5, 10 JBOD및 스팬모드 등의 다양한 RAID 옵션을 사용하여 구성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로 PC용 WD 스마트웨어 프로 소프트웨어 및 맥용 애플 타임 머신 백업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PC와 노트북을 통합하고 백업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사용하여 게임콘솔, 스마트TV, WD TV 라이브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모든 DLNA/UPnP 인증 멀티미디어 기기로 원활하게 동영상과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트웡키, DLNA인증미디어서버, 아이튠즈 서버를 이용하면 큰 동영상 및 음악 라이브러리도 스트리밍할 수 있다.

통합 파일 서버, FTP 서버, 백업 서버 및 P2P 다운로드 서버 등의 고급 데이터 지원 옵션이 포함됐다. 마이 클라우드 대시보드에서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NAS를 맞춤 설정하고,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및 절전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중소규모 기업에게 데이터의 안전한 이용과 보호, 백업을 위한 모델이다. AES 256비트 볼륨 암호화와 여러 가지 RAID 옵션을 통해 중소규모 기업에 다양한 데이터 보호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로 PC용 WD 스마트웨어 프로 소프트웨어 및 맥용 애플 타임 머신 백업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PC와 노트북을 통합하고 백업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제품 자체를 다른 위치의 마이 클라우드나 아마존 S3 및 엘리펀트 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에 탑재된 원터치 USB 3.0 복사 버튼을 활용하여 외장 USB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NAS에 자동으로 복사할 수도 있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제품군은 iSCSI 타겟 및 이니시에이터, 복제 및 파일동기화, 통합 FTP, WebDAV 서버, SSH Shell, Microsoft Active Directory 지원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용 기능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장애조치를 지원하는 이중전원포트,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UPS 지원과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이중화 기능도 제공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또한 듀얼NIC또는 USB를 통해 최대6GB의 메모리 확장과 스토리지 확장을 제공한다.

WD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국내 공식 수입처인 도우정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및 비즈니스 시리즈는 2년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국내 출시 가격은 드라이브 미포함 기준으로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의 EX2100제품은 35만9,000원, EX4100 제품은 59만5,000원이며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의 DL2100 제품은 49만9,000원, DL4100 제품은 79만5,000원 이다.

WD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및 비즈니스 시리즈는 윈도 8, 윈도8.1, 윈도 7,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맥OS X 요세미티, 메버릭스, 마운틴 라이언, 라이언, 등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DLNA/UPnP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