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이하 넷앱)와 VM웨어가 제휴를 발표하고 엔지니어링, 마케팅, 서비스, 지원 등 전 분야에 걸쳐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13일, 서버 및 스토리지 가상화를 구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개방형 협력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함은 물론 업계 표준을 기반으로 안정성과 상호 운용성을 강화한 IT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지난 수년간 3000여 고객사이트에서 축적해온 엔지니어링, 마케팅, 교육 및 서비스, 지원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가상화의 이점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정철두 넷앱코리아 대표는 “넷앱과 VM웨어간의 협력을 통해 넷앱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과 VM웨어 인프라스트럭처와의 통합 솔루션이 고객들에게 제공될 것”이라며, “이로써 고객들은 가상화 환경 상에서 한층 향상된 자원의 최적화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서버 및 스토리지 자원, 그리고 전력, 쿨링, 공간, 인력을 포함하는 모든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활용성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양사의 협력은 국내에서도 그대로 적용되어 앞으로 국내 고객을 위한 VM웨어 코리아와의 공동 프로모션 및 영업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