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한국HP(대표 함기호)는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에서 기자감담회를 열고 다양한 컬러와 한층 더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가정용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HP 파빌리온 x360, HP 스펙터 x360, HP 파빌리온 노트북, HP 14 및 HP 15 노트북 등 가정용 노트북 5종 및 HP 파빌리온 올인원 PC, HP 파빌리온 타워, HP 파빌리온 미니 등 가정용 데스크톱과 미니PC 3종이다.

뱅앤올룹슨 및 B&0플레이 오디오를 탑재했다. HP는 지난 3월말부터 뱅앤올룹슨과 기술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HP 파빌리온 x360은 360도로 회전하는 힌지를 갖춘 모델이다. 3개의 나선형 기어를 사용하는 혁신적인 힌지가 적용돼 업무를 위한 노트북 모드, 영화 감상을 위한 스탠드 모드, 게임을 위한 텐트 모드, 이동에 최적화된 태블릿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무소음의 팬리스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인텔 코어 M프로세서뿐만 아니라 5세대 펜티엄과 셀러론 프로세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된다. 최대 8기가바이트 시스템 메모리를 탑재했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8시간 15분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퍼스널 에디션 1년 사용권 및 원 드라이브 1TB 1년 사용권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HP 파빌리온 올인원 PC는 23인치 화면을 갖춘 모델이다. 액정과 베젤을 하나의 유리로 사용한 IPS 타입의 풀HD 플러시 글래스 모니터로 설계됐다. 받침형 디스플레이로 고안돼 어디에든 소품처럼 놓일 수 있으며, USB 2.0 포트 4개가 HDMI 및 LAN 포트와 함께 제품 뒷면에 위치했다.

인텔 코어 i3및 i5 프로세서로 출시된다. 뿐만 아니라, 표준으로 제공하는 통합 그래픽 외에도 AMD 라데온 R7 A360 그래픽카드를 제공한다. B&O 플레이 오디오의 듀얼 스피커를 탑재했다.

HP 스펙터 x360은 프리미엄 컨버터블 PC다. 항공우주산업에서 사용되는 CNC 공정으로 설계된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채택했다. 통 알루미늄을 레이저로 절삭하는 공정을 통해 탄생했다.

360도로 회전하는 힌지를 통해 노트북 모드, 스탠드 모드, 텐트 모드, 태블릿 모드 등 다양한 모드로의 전환이 가능하다. 1.5mm 풀 사이즈 키보드 및 엑스트라 와이드 글래스 터치패드를 갖췄다. 배터리 수명 향상을 위해 CNC 알루미늄 본체에 정밀하게 맞는 56Whr 배터리를 적용했다. 최대 12.5 시간 사용할 수 있다.

5세대 최신 인텔 코어 i5와 i7 프로세서 및 최대 512GB의 SSD를 지원한다. 보호용 HP 프리미엄 레더 슬리브와 HP 액티브 펜 등의 별도 액세서리를 적용할 수 있다.

HP 파빌리온 미니는 높이 5cm, 무게 630g에 불과한 초소형 데스크톱 PC로, 기존에 출시되었던 HP 스트림 미니와 마찬가지로 컴팩트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45W의 낮은 소비전력으로 구동한다.

새로운 HP 파빌리온 노트북은 슬림한 디자인 및 다양한 컬러, 사용자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니바디 섀시로 제작되었으며, 키보드 덱을 금속처럼 경사지게 마감해 디자인적인 요소를 더했다.

14인치 및 15인치로 출시된다. HD 및 풀H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5세대 인텔 코어 i3부터i7 프로세서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AMD 라데온과 엔비디아 별도 그래픽 카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B&O 플레이 오디오가 적용된 듀얼 스피커를 탑재한 제품이다.

HP 파빌리온 타워는 블리자드 화이트 및 선셋 레드 색상으로 출시된다. 4세대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인텔 코어 i3부터 i7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내장 그래픽부터 엔비디아 GTX 745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3TB의 하드디스크를 제공한다.

HP 14 및HP 15노트북14은 다양한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게 다채롭고 세련된 컬러로 출시됐다. 저전력의 인텔 셀러론 부터 코어 i7 프로세서까지 확대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HD 디스플레이와 인텔 HD 그래픽스 및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지원한다.

한국HP 프린팅 퍼스널 시스템 그룹 김대환 부사장은 “점점 진화하는 소비자들은 높은 품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아름다운 제품을 원한다”고 말하며, “한국HP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강력한 성능, 프리미엄 사운드를 모두 잡은 신제품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고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