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는  3일부터 08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빗(CeBIT) 2009에서 혁신적인 Eee 제품군을 대거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Eee 제품군 중 특히 아수스 Eee 키보드 PC와 태블릿형 넷북, Eee PC T91는 혁신적이고 특별한 디자인으로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300개가 넘는 독일미디어의 투표로 진행된 세빗-프리뷰 어워드에서 각각 1등과 2등을 차지했다.

Eee 박스(Box) PC B206는 이 제품은 LCD TV나 모니터 위에 올려놓아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공간절약형 데스크톱으로, HDMI 출력을 통해 초고속, 고화질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Wi-Fi 802.11n 무선 기능까지 갖춰 초고속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며 소비 전력은 15와트, 소음은 26dB에 불과하다. 

 게임을 위한 무선 컨트롤러 Eee 스틱은 움직이기, 가리키기, 기울이기의 세 가지 모드를 통해 사용자는 실제로 어떤 게임이든 본인 의지대로 컨트롤 가능하다. 또한 게임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 설정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Eee 스틱은 3D 마우스의 기능도 제공한다.

Eee 비디오폰은 컴퓨터 없이도 화상 전화가 가능한 스카이프(Skype) 공인 비디오폰으로, Wi-Fi 무선 통신이 가능하다. 7인치의 큰 화면과 내장된 웹캠, 스피커, 마이크가 있어 컴퓨터 없이도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인 Eee 키보드 PC는 초슬림 키보드에 내장된 기능성 PC로, 지금까지 개발된 컴퓨터 중 가장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1kg도 되지 않는 무게에 스타일리시한 초슬림 키보드 형태를 띠면서 동시에 데스크톱PC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Eee 키보드 PC는 울트라 와이드밴드(Ultra Wide Band) 무선 연결을 통해 어떤 대형 스크린 TV 혹은 LCD 모니터와도 연결해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활용하거나 기능성 PC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들은 스크린의 커서를 직접 컨트롤할 수 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