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KT가 데이터 중심 요금제 혜택 강화에 나섰다. 매일 고객이 원하는 특정 3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고, 2만원대 요금제부터 무선을 물론 유선 통화까지 음성통화 무제한 제공이 포함되는 등 개선에 나섰다.

KT(대표 황창규)가 새로운 서비스‘마이 타임 플랜’을 출시하고, 유선통화 무제한 확대, VIP 서비스 등 데이터 중심 요금제의 혜택을 더욱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부터 KT가 선보이는 마이 타임 플랜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직접 선택하여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이다.

마이 타임 플랜은 월정액 7,000원(부가세 별도)으로 매일 3시간 동안 2GB의 기본 제공량과 기본 제공량 소진 이후 최대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 KT가 데이터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마이 타임 플랜’을 출시하고, 유선통화 무제한 확대, VIP 서비스 등 데이터 중심 요금제의 혜택을 더욱 확대한다고 밝혔다.

KT 측은 "대부분의 시간대 관련 부가 상품이 최대 400K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점에 비하면 파격적인 조건"이라며, "3Mbps는 동영상 시청까지 무리가 없는 속도로 진정한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객은 0시부터 21시까지 총 22가지 시작시간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이 시간은 월 2회까지 변경 가능해 고객의 데이터 사용 패턴에 최대한 맞출 수 있게 했다. KT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마이 타임 플랜 가입 고객에게 월정액을 5,000원으로 할인해 제공한다.

■ 2만원대 요금제부터 유무선 음성통화 무제한 이용

KT는 지난 8일 국내 최초 출시한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음성통화 제공을 더욱 확대한다.

당초 데이터 선택 599 이상이어야 유무선 음성통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었으나, 가장 낮은 요금제인 299부터도 유무선 음성통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 고객들도 별도 요금제 변경 없이 유무선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일부터 데이터 선택 699 이상 모든 고객에게 프리미엄 혜택인 ‘VIP팩’을 추가 제공한다. VIP팩은 올레멤버십 등급을 VIP로 상향하고 단말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고객은 올레멤버십 VIP를 통해 매월 CGV 영화예매, 스타벅스 커피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연간 최대 12만점 제공되는 멤버십 포인트로 다양한 제휴 가맹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VIP팩에서 제공하는 ‘올레 안심플랜3’은 월 최고 5,200원 상당의 단말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사고 시 최대 85만원까지 보장하고 무사고 시 휴대폰 출고가의 최대 35%까지 보상해주는 업그레이드된 단말보험이다. 699요금제 이상 가입 고객은 이러한 단말보험을 무료 제공받아 휴대폰 분실, 파손에 대한 걱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KT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출시와 다양한 데이터 혜택 제공으로 데이터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시대에 걸맞은 파격적인 데이터 관련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