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오디오 라인업 SRS-X 스피커 시리즈(SRS-X99, SRS-X88, SRS-X77)와 MDR-1ABT 헤드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품은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적용해 기존 CD급 음원은 물론 CD 이상의 데이터를 지닌 HRA급 음원에도 최적화됐다. 기존 블루투스에서 사용하는 SBC 328kbps, 44.1kHz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 990kbps을 지원하는 LDAC을 통해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CD 음질을 뛰어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풀 디지털 앰프(S-Master)와 손실 압축 음원을 복원해 주는 DSEE도 탑재했다.

 

 

SRS-X 시리즈는 블루투스 코덱인 SBC, AAC, APT-X는 물론 소니의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DLNA나 iOS 기기를 위한 에어 플레이를 지원한다. 구글 캐스트와 소니의 송팔 링크 역시 지원한다. NFC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등의 기기와 원터치로 페어링이 가능해 더욱 스마트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송팔 앱은 무선 컨트롤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동시에 연결하거나 다양한 음악 서비스에 접속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송팔 앱에 등록된 스피커를 비롯해 블루투스나 Wi-Fi 연결이 가능한 홈 오디오, TV 등을 서로 연결해주는 멀티룸 기능이 추가됐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블루투스 신제품은 소니만의 무선 음향 기술이 집약된 혁신적인 제품들로 HRA급 사운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선을 탈피해 자유로운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소니는 국내 블루투스 음향기기 시장이 성장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음향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더 많은 분들이 쉽고 간편하게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소니는 블루투스 오디오 라인업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 매장 단독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약 35만원 상당의 HRA 워크맨 NWZ-A17을, SRS-X88 구매시에는 25만원 상당의 NWZ-A15를 증정한다. 예약 제품은 6월 15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