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 A 온라인 쇼핑몰은 올해로 창업 2년의 신예이지만 충성 고객 규모가 5~10년 경력 업체들 못지 않다. 10년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 경력을 가진 카페24 전문가로부터 일대일 컨설팅을 무료로 받으면서 고속성장 궤도에 올랐다.

#. 창업 5년 만에 처음으로 여름 프로모션을 준비 중인 B 온라인 쇼핑몰. 올해 초 카페24 창업센터에 입주했고, 전문가와 함께 구체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세웠다. 더 나아가 전반적인 사업 운영부터 직원 교육 체계까지 컨설팅을 받아 발전시켜가는 중이다.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카페24 창업센터(www.soho.cafe24.com) 입주 사업자 대상의 ‘전문가 일대일 무료 컨설팅’ 인기가 급증세라고 27일 밝혔다.

올해 1분기 이 컨설팅 이용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수직 상승했으며, 해외까지 겨냥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활성화에 따라 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 한 온라인쇼핑몰 운영자가 카페24의 일대일 전문 컨설팅을 받고 있다.

컨설팅의 핵심은 전자상거래 전문가들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철저한 일대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는 부분이다.소규모로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한 사업자도 전문가 도움을 받아 매출 상승 그래프를 보다 빠르게 받아들 수 있다.

특히 기본적인 운영 절차와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 해외진출 방안까지 자세하게 살펴준다는 강점이 다양한 성공사례로 잇따라 이어졌다. 현 시점에서 펼쳐야 할 구체적 전략이 컨설팅으로 도출된다고 사업자들은 설명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전문 노하우를 집결한 컨설팅이지만 카페24 창업센터 입주 사업자라면 비용이 무료다. 사무공간과 촬영 스튜디오 등의 창업센터 인프라를 활용하면서 컨설팅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한층 키워나갈 수 있는 구조다.

남성의류를 판매하는 ‘콤마즈인엠(www.commasinem.com)’의 박해날 대표는 “소규모로 창업한 지 4개월 만에 전문가 도움을 받아 월 매출 수천만원대에 올라섰다”며 “중장기적으로 사업을 어떻게 키워가야 할 지에 대한 지원을 앞으로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빛나래 카페24 창업센터 팀장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전문가 컨설팅은 시설 인프라 이상으로 필요한 서비스”라며 “사업자들이 각종 고민을 덜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 규모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심플렉스인터넷은 국내 및 해외 지역의 17개 ‘카페24 창업센터’ 지점들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