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보안기업 KT텔레캅(대표 한동훈)의 어린이집 전용 고화질 CCTV 상품인 ‘키즈뷰’가 인기를 끌고 있다.

KT텔레캅은 최근 어린이집 관련 각종 사건•사고로 국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키즈뷰’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어린이집 곳곳에 설치된 CCTV 영상을 부모가 언제 어디서나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고화질 영상으로 아이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어린이집 전용 CCTV ‘키즈뷰’는 기존 CCTV 보다 최대 25%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풀HD 고화질 CCTV 카메라 4대와 영상저장장치를 월 3만원대에 제공하는 기본형과 기본형에 보안센서와 출동서비스를 더한 고급형의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KT텔레캅 어린이집 전용 CCTV 상품 '키즈뷰'

‘키즈뷰-기본형’은 어린이집에 설치된 CCTV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부모가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키즈뷰-고급형’은 어린이집 수업 중 안전사고, 도난 등 긴급상황 발생시 비상버튼만 누르면 KT텔레캅 현장요원이 긴급 출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야간에는 보안센서로 이상상황을 감지하여 출동 및 대처가 가능해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키즈뷰’를 이용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제작사인 로이비쥬얼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컨텐츠 등을 추가로 제공하며, 어린이집의 경제적ㆍ업무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료상담 및 설치ㆍ개통ㆍ유지관리까지 체계적이고 신속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텔레캅 '키즈뷰'는 지난 3월 열린 세계 보안엑스포 2015에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동훈 KT텔레캅 사장은 “CCTV 설치만으로 어린이집의 안전문제가 모두 해결되는 것은 아니며 전문 보안업체를 통해 어린이집 주변의 각종 위험상황을 예측하고 종합적인 안전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며, “KT텔레캅은 앞으로도 그룹의 강점인 정보통신 및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아이와 학부모와 보육교사가 모두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