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의 풀 브라우징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동영상 UCC도 자신의 휴대전화를 통해 어디서나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LG텔레콤의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오즈(OZ)를 통해 자사의 최신 인기 동영상 UCC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LGT 풀 브라우징 서비스’를 UCC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풀 브라우징 서비스란 PC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웹 사이트를 보는 것처럼, 휴대전화용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해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휴대전화 인터넷 서비스를 말한다.

판도라TV가 오픈한 이번 서비스는 LG텔레콤의 풀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단말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휴대전화에서 제공되는 최신 인기 동영상 메뉴는 웹 상의 판도라TV와 연동돼 매 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풀 브라우징 서비스 내에서 ‘썸네일 보기’와 ‘앨범아트 보기’ 등 두 가지 선택 메뉴를 제공하는 한편 웹 상에서 최신순이나 조회순, 추천순으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게 된다.

김경익 판도라TV 대표는 “이번 LG텔레콤 풀 브라우징 서비스를 시작으로 조만간 SK텔레콤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판도라TV는 이외에도 휴대전화 액정 바탕화면에서 판도라TV로 바로 접속해 동영상 UCC를 시청할 수 있는 위젯(Widget)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