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탁월한 사운드 재생 능력과 휴대성을 겸비한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2종 SRS-X55, SRS-X33을 15일 출시한다.

제품은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탁월한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탑재해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워크맨 등 다양한 음악 재생 기기와 원터치로 연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돼 있는 경우 음악을 듣는 동안 전화가 걸려오면 고감도 무지향성 마이크를 통해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다.
 

 

소니의 최신 음향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블루투스 기술 대비 약 3배 이상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코덱 LDAC을 탑재했다. 워크맨 NW-ZX2 등 LDAC을 지원하는 플레이어와 연결 시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탁월한 음질을 구현해낸다.

약 1.2kg의 무게를 지녔다. 30W 출력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탄탄한 중고음을 재생하는 2개의 풀레인지 스피커와 탁월한 저음을 실현하는 서브 우퍼, 중저음을 완성하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다. 약 10시간 연속 무선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SRS-X55는 블루, 레드, 블랙, 화이트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소니스토어 가격은 24만9,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