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수입차 전용 셋톱형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큐브’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제품은 LCD가 탑재된 차종에 본체만 설치하면, 차량의 순정기능 그대로 형태를 유지하면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수입차에 최적화된 ‘아이나비X1 CUBE’는 BMW 1280픽셀 해상도 지원 및 벤츠, 아우디, 렉서스, 쉐보레 등 최신 주요 차종에 매립 호환된다. 향후 추가 확대 예정이다.
 

 

최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익스트림 ADAS’와 증강현실솔루션 ‘익스트림 AR’, 실사 3D지도 ‘아이나비 익스트림 에어 3D’를 적용했다.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앞차의 움직임을 알려주는 ‘앞차 출발 알림(FVSA)’, 신호등 변경을 안내하는 ‘신호등 변경 알림(TLCA)’, 추돌물과의 거리에 따라 화면안내 및 경고음을 단계적으로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을 제공한다.

기존 그래픽 지도에서 표현할 수 없었던 건물의 디테일과 색감, 지형을 3차원 실사사진으로 그대로 제공한다. ‘익스트림 에어 3D’에서만 제공하는 ‘드론뷰’는 드론(무인항공기)을 띄워 도로를 촬영하는 듯 경로 파악이 가능해 길안내의 시인성을 확보했다.

쿼드코어 1.6GHz CPU, 2GB RAM 탑재로 실사 3D 지도를 통한 길 안내와 고해상도를 활용한 다양한 멀티미디어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글로나스와 GPS를 동시 지원하는 ‘U-Blox8’ GPSㄹㄹ 탑재했다.

이 밖에 스마트폰 USB 연결만으로도 사용 가능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티링크’는 아이나비 누적 빅데이터와 통신을 결합한 실시간 교통정보 티콘플러스, 라이브 검색, 무선업데이트 등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킷캣 기반이다.

64GB의 출시가격은 AR 카메라 포함 64만9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