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국내 빌트인 확대의 원년으로 삼아 2018년까지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을 두배 이상 성장시키겠다”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부문 대표이사 사장은 7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2015 삼성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냉장고ㆍ인덕션 전기레인지ㆍ전기오븐ㆍ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신제품들로 구성된 ‘셰프컬렉션 빌트인’을 출시하며 ‘셰프컬렉션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빌트인 가전 제품이 유럽 등 선진 키친 시장에서 대중화되었고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세계 최정상 셰프들의 요리 노하우를 삼성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구현한 슈퍼 프리미엄 ‘셰프컬렉션 빌트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윤 사장은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한 단계 진화한 빌트인 솔루션”이라며, “확고한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 삼성전자 소비자가전부문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이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15 삼성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진화한 빌트인 솔루션으로 슈퍼 프리미엄 키친 선도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미세정온 기술과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 ▲‘버츄얼 플레임’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인덕션 전기레인지, ▲‘고메 베이퍼’ 기술로 음식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전기오븐, ▲혁신적인 ‘워터월’ 세척방식을 채용한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다.

주방 가구 속에 가려졌던 기존 빌트인 디자인과 달리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 소재의 외관을 채용하며 제품 자체를 전면에 내세우는 등 신개념 디자인을 적용했고, 최정상 셰프들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혁신적인 성능과 소비자를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셰프컬렉션 빌트인’ 출시로 완성된 ‘셰프컬렉션 풀 라인업’을 통해 식재료 보관부터 세척까지 요리의 전 과정에서 더 맛있고 즐거운 ‘미식(美食)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선언했다.

삼성전자 측은 “현실로 다가오는 IoT와 퓨쳐홈에 대한 기대 속에 홈의 역할은 확장되고 변화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소비자를 세심히 ‘배려’한 다양한 혁신 제품들로 일상 생활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품격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클럽 드 셰프’ 멤버인 미슐렝 스타 셰프 다니엘 블뤼와 크리스토퍼 코스토프가 참석해 무대에서 직접 제품을 소개했고, 예술과 쿠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연연출가 박칼린이 특별 출연했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15 삼성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에서 냉장고, 인덕션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전기오븐으로 구성된 '셰프컬렉션 빌트인'을 소개하고 있다

■ 셰프콜렉션 풀라인업 모아보니
상냉장 하냉동 2도어 타입의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기존 4도어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주요 특징인 내부 온도 편차를 ±0.5℃ 이하로 관리하는 ‘셰프 모드’와 온도 변화를 최소화 시켜주는 ‘독립냉각’ㆍ‘메탈쿨링’ 등 혁신적인 미세정온 기술이 그대로 적용됐다.

초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내부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킨 '스페이스 맥스' 기술을 통해 기존 빌트인 제품보다 30% 이상 증가한 343리터의 용량을 구현했다. 리얼 스테인레스 메탈 소재와 은은한 블루 라이팅이 조화를 이룬 세련된 ‘키친 핏 디자인’과 주방 가구 라인에 꼭 맞췄다.

위치할 장소에 밀어 넣는 ‘슬라이드 인 타입’ 설계로 주방 가구 구조 변경이나 추가 시공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상판 글라스 아래에 LED를 이용한 ‘버츄얼 플레임’을 채택해 제품의 작동 여부와 화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부드러운 움직임의 ‘마그네틱 다이얼’은 터치 방식보다 쉽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하고 자석 방식으로 간단히 탈부착이 가능해 요리 후 더욱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한 쪽에 마련된 ‘와이드 플렉스 존’은 면적이 넓은 조리기구를 사용하거나 한 번에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준비할 때 효과적이다.

‘셰프컬렉션 전기오븐’은 조리 중인 음식에 열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00℃ 이상의 미세한 초고온 증기를 오븐 내부에 빠르고 균일하게 분사하는 ‘고메 베이퍼’ 기술을 적용했다.

풀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간단한 터치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기능도 갖췄다.

‘셰프컬렉션 식기세척기’는 제품 하단 뒤쪽으로부터 쏘아진 강력한 수압의 물이 식기세척기 내부 벽과 천정에서 폭포수와 같은 거대한 물의 장벽으로 만들어지며 아래로 쏟아져 내리는 ‘워터월’ 방식을 채용해 구석에 있는 접시까지 모두 깨끗하게 세척해준다.

좌우로 세척 구간을 선택해 원하는 부분만 더욱 강하고 집중적으로 세척하는 ‘존 부스터’ 기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형태의 그릇과 큰 냄비까지 쉽게 수납할 수 있는 ‘플렉스 바스켓’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