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LG CNS(대표 김대훈)가 오는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IT 콘퍼런스 '엔트루월드 2015'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엔트루월드는 LG CNS가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IT 컨퍼런스로, IT업계 및 학계 관계자 1,500여명이 참석해 경영 분야 최신 트렌드와 IT를 통한 경영혁신 방안 등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올해 15년째를 맞이하는 엔트루월드는 '스마트한 사물인터넷, 스마트 비즈니스로의 변화를 가속화하다'라는 주제로, 스마트 기술들의 융복합으로 구현되는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IoT가 비즈니스에 가져올 변화를 예측해 본다.

이날 오전에는 김대훈 LG CNS 사장과 IoT 개념의 창시자인 케빈 애시턴의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스마트 비즈니스, 스마트 솔루션, IoT 테크놀로지 등 3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LG CNS IT전문가들과 학계 전문가들이 최신 이론과 동향 및 선진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 LG CNS 엔트루월드 로고와 IoT 개념 창시자 케빈 애시턴

올해 기조연설자로 초빙된 케빈 애시턴은 지난 1999년 미국 MIT연구소장 당시, 사물인터넷의 개념을 처음 제시했으며, 홈 오토메이션 플랫폼 '위모(WeMo)'를 개발하기도 했다.

전 벨킨 사의 청정기술사업 총책임자였으며, 청정기술의 핵심 시스템인 스마트에너지 그리드와 선진계량에 동력을 제공하는 센서 기반 기술의 개척자이기도 하다.

한편 이날 오후 세션 이후에는 이찬진 포티스 대표, 박종환 록앤올 대표, 임정욱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 정지훈 경희사이버대 교수로 구성된 국내 IT전문가들이 IoT비즈니스의 성공 방안과 국내 IoT비즈니스의 현황 및 해결과제 등에 대해 패널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별도의 솔루션 전시장이 마련되어, IoT, 빅데이터, 스마트에너지, 스마트 팩토리, 핀테크 등 총 19개의 LG CNS IoT관련 솔루션이 소개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