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은 31일 서울 청담CGV 씨네씨티에서 간담회를 갖고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4K 지원 홈 프로젝터 ‘엡손 EH-LS1000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영화관을 가정 내로 옮기겠다는 콘셉트로 제작한 이번 제품은 홈시네마, 홈시어터를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설계됐다. 수은 램프 대신 차세대 광원인‘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 주로 가정용 홈프로젝터에는 ‘수은 램프’가 광원으로 사용됐다. ‘수은 램프’는 열발생이 높고, 비교적 수명이 짧은 단점을 가지고 있다.
 

▲ 플래그십 ‘EH-LS10000’ 발표

최대 3만시간으로 수명도 올라갔다. 3만시간의 긴 수명은 하루 2시간짜리 영화 한편을 40년 동안 매일 볼 수 있는 정도다. 일반적인 프로젝터의 램프 수명이 2,000시간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엡손 -LS10000’은 일반 프로젝터 보다 약 15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엡손에 따르면 홈프로젝터 구매 시 고려해야 하는 유지보수 비용에 있어 ‘레이저 광원’은 ‘수은 램프’보다 더욱 경제적이다. 정기적으로 ‘수은 램프’프로젝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주기적으로 수명이 다한 ‘램프’를 교체해야 한다. 하지만, ‘레이저 광원’ 탑재 프로젝터는 유지보수가 불필요하다.

엡손은 2K 패널로 4K 화질을 구현해 낼 수 있는 기술에 집중했다. 단순한 ‘슈퍼 해상도 기술’ 또는 ‘4K 업스케일링’이 아닌 엡손만의 고유한 이미지 처리 기술‘4K 인핸스먼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높은 이미지 출력을 달성했다. 픽셀이 이동하는 정밀도를 높여 높은 해상도를 구현해낸다.

‘앱솔루트 블랙’은 마치 프로젝터 전원을 키지 않은 암흑을 뜻한다.레이저 광원과 반사형 패널 시스템을 탑재한 ‘엡손 EH-LS10000’는 광량을 조정하고 차단해 풀 블랙 화면은 0lm으로, 매우 높은 콘트라스트의 영상을 구현해낸다.

밝기는 1,500루멘(lm), 제품의 명암비는 70,000대 1이며, 자동 조리개 기능을 통해 각 장면에 대한 최적의 명암 묘사를 지원한다. 슈퍼 해상도 기능은 확대 시 흐려지는 이미지의 해상도를 향상해줘 DVD 영상을 깔끔하고 선명한 풀HD와 같은 영상 품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엡손 김대연 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수요와 요구에 귀를 기울여 탄생한 홈프로젝터다.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탄생한 제품인 만큼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로 프로젝터 제조 26주년을 맞는 엡손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프로젝터를 선보이며 국내외 프로젝터 시장 1위를 지켜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엡손은 신제품 홈프로젝터 ‘엡손 EH-LS10000’을 4월 6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1,000만원대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