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KTCS (대표 임덕래)의 통화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 후후가 택배, A/S 등 방문 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모바일 명함’으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후후는 ‘이용자 공유정보’와 ‘프로필’ 기능을 통해 방문기사의 전화번호 정보를 고객에게 표시해줌으로써 고객과 방문기사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 공유정보는 후후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특정번호에 대해 정보를 등록하면, 다른 이용자가 해당 번호로 전화를 받을 경우 발신정보로 표시해주는 서비스이다.

▲ 사진제공 = KTCS

후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등록한 휴대폰 번호정보는 ‘택배’가 압도적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 7개월 동안 후후에 등록된 ‘택배’ 공유정보 수는 총 15만2545건으로 2위인 대리운전(1만2002건)에 비해 12배가 많았다. 3위는 카드배송(9391건), 4위는 가스점검(2529건), 5위는 인터넷 설치(656건)가 뒤를 이었다.

후후의 프로필 기능도 차별화된 방문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KT는 3월부터 개통 및 AS 담당직원이 고객과의 통화 시 후후를 통해 사진을 포함한 방문직원의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불안감 없이 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차원형 KT CS 후후사업부장은 “택배, 대리운전, 가스점검을 위해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면, 모르는 번호에 대한 불안감으로 고객과의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며 “프로필 기능을 보다 강화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편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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