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쿠팡, 티몬, 위메프 소셜커머스 3사가 5일 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가족, 연인, 친구끼리 계획 없이 여행할 수 있는 곳을 추천에 나섰다. 위메프는 워터파크를, 쿠팡은 호텔, 티몬을 펜션을 각각 지역별로 소개했다. 

18일 쿠팡, 티몬, 위메프는 소셜커머스 3사가 설날연휴에 맞춰 기획전을 열고 바로 여행 떠날 수 있는 장소를 이용자들에게 추천했다.
 
■ 쿠팡, 모처럼 없을 오붓한 시간 만들 지역 곳곳 ‘호텔’
 
▲ 신라스테이 동탄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호텔이다
 
쿠팡은 도심 속에서 편안함을 즐길 수 있는 호텔들을 소개에 나섰다.
 
우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이다. 임피리얼 팰리스는 총 400여점의 예술품을 전시하고 있는 갤러리형 호텔이다. 여성고객에게는 무료로 대리주차를 지원하며 호텔 곳곳에 대형 키오스크를 구비하고 있다. 객실은 2인실인 슈페리어, 디럭스더블, 스파 온돌룸, 듀플렉스 스위트, 코너 스위트를 제공한다. 24시간 룸서비스, 세탁 및 다리미 서비스가 가능하다.
 
부대시설로는 카페는 물론 뷔페, 이탈리안, 중식, 일식 레스토랑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호텔 투숙객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피트니스클럽 수영장과 휘트니스 체련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장 저렴한 슈페리어는 14만 7,000원이며 디럭스더블과 스파온돌룸은 17만 1,500원이다. 듀플렉스 스위트와 코너 스위트는 각각 39만원이다. 듀플렉스 및 코너 스위트에는 2인 클럽 베네핏 서비스가 포함돼 조식 뷔페, 시간대별 다과 및 음료, 비서 업무 대행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다음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라스테이동탄이다. 객실은 2인실인 스탠다드 더블과 트윈을 선택할 수 있다. 공통적으로 52인치 TV와 욕실용품, 유무선 인터넷등을 제공한다. 객실 가격은 설날 내내 7만 1,200원이다. 호텔 내 부대시설은 뷔페와 바, 비즈니스 코너, 피트니스 센터 등이다. 피트니스 센터와 비즈니스 코너의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호텔 내에 애완동물은 데려올 수 없으며 오후 2시 이후 체크인해 다음날 정오에 체크아웃하면 된다. 조식은 성인 2만 8,000원, 초등학생까지는 1만 5,000원에 제공된다. 호텔 주변 관광지로는 노작공원, 용인 에버랜드, 한국 민속촌, 경기도 어린이 미술관, 백남준 아트센터, 호암 미술관, 용인 MBC드라마 세트장 등이 자리 잡고 있다.
 
■ 티몬, 교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펜션’
 
티몬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한적한 장소의 펜션의 티켓을 판매중이다.
 
먼저 전라남도 담양군에 위치한 메타펜션이다. 메타펜션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있는 지중해풍의 펜션단지다. 주변에 미술관 및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완비돼 있고 기업연수나 동아리 등의 단체행사를 할 수 있는 컨벤션센터와 웨딩사진을 찍을 수 있는 웨딩의 거리, 전통 음식타운, 담양특산물 매장 등이다.
 
메타펜션 주위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대숲이 펼쳐져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죽녹원, 국가사적 304호로 지정된 나들이 장소 소쇄원, 슬로시티로 선정된 삼지내 마을 등의 관광지가 있다. 연휴 내 객실 가격은 2인실 스탠다드 9만 8,000원부터 5인실 메타 스위트 20만 3,000원까지다.
 
▲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조이토마토펜션은 방마다 개별 테라스를 제공해 스파와 바비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다음은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조이토마토펜션이다. 조이토마토펜션은 방마다 개별 테라스를 제공해 스파와 바비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야외에는 넓은 정원과 카페가 있고 카페에선 조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펜션 내에는 3D TV, 포켓볼이 구비돼 있고 자전거도 대여해 탈 수 있다.
 
조이토마토펜션은 커플전용펜션으로 모든 객실에 두명만 들어갈 수 있다. 객실 가격은 규모와 설비에 따라 8만 9,000원부터 22만 9,000원에 형성돼있다. 조이토마토펜션 주변에는 도보 10분 거리에 청계호수, 차로 15분 거리엔 포천뷰 식물원, 차 20분 거리에는 산정호수와 평강식물원, 아트밸리, 드라마 촬영지 등이 있다.
 
■ 위메프, 쌀쌀한 설날 따듯하게 ‘워터파크-스파’
 
이날 위메프는 ‘설연휴 실시간 티켓 기획전’을 열고 실시간 티켓 사용이 가능한 워터파크를 소개했다.
 
우선은 용인 에버랜드에 위치한 캐리비안 베이 야외 유수풀 티켓이다. 유수풀이란 한 방향으로 물이 흐르도록 한 수영장을 뜻한다. 캐리비안 베이 야외 유수풀은 겨울 날씨에 맞춰 수온을 28도에서 30도 사이로 조절하고 있다. 야외 유수풀은 550미터며 유수풀과 야외 스파를 제외한 야외시설은 기온 하강으로 운영되지 않는다.
 
해당 티켓은 위메프에서 캐리비안 베이 종일권이 1만 6,900원, 캐리비안 베이 및 오후 에버랜드 자유 이용권이 2만 6,500원에 판매 중이다. 36개월 미만 유아는 부모 동반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수질보호를 위해 음식물 반입은 불가하며 오후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포함 티켓은 오후 4시부터 에버랜드 입장이 가능하다.
 
▲ 해당 티켓은 위메프에서 캐리비안 베이 종일권이 1만 6,900원, 캐리비안 베이 및 오후 에버랜드 자유 이용권이 2만 6,500원에 판매 중이다
 
두 번째는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테르메덴 스파&워터파크다. 테르메덴은 천연온천수 워터파크로 실내바데풀과 실외온천풀, 온천사우나, 테라피 서비스 시설까지 갖췄다. 실내바데풀은 수심 1.2미터, 직경 30미터의 규모로 유수풀, 유아풀, 이벤트탕 등이 마련돼 있다. 실외온천풀은 실내바데풀과 연결돼 바로 나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야외온천풀과 마운틴슬라이드, 정자탕, 야외이벤트탕, 유아풀, 불한증막 등이 구성됐고 밤에는 나이트스파도 가능하다. 온천사우나는 남녀대욕장, 노천이벤트탕, 건습식사우나 등을 갖췄다.
 
테르메덴을 설날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말 이용권을 구매하면 된다. 대인은 2만 900원이고 소인은 1만 6,500원이다. 2002년생부터 대인에 속한다. 36개월 미만 유아는 증비서류를 지참하면 무료입장 가능하다. 테라피 서비스는 별도로 결제해야 한다. 부대시설은 푸드코트, 카페테리아, 어린이 놀이방, 수유실, 휘트니스클럽, 생태연못, 의무실, 편의점 등이 있다.
 
위메프 측은 “당장 이날부터 5일간의 연휴 시작인데 연휴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계획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