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QD 비전(www.qdvision.com)은 9일 유럽연합이 위험물질 제한규칙인 RoHS 2의 전기 전자기기 지침에 대한 예외 조항을 허용했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QD 비전의 컬러 IQ 퀀텀닷 기술이 환경에 유익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공식발표를 통해 "퀀텀닷을 이용한 LED 색상 변환은 에너지 효율과 색상 성능 측면에서 훨씬 우위에 있다. 퀀텀닷은 이미 디스플레이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향후 조명 용도로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디스플레이에 퀀텀닷을 사용하는 것은 에너지 소비가 적다는 점에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 조명 용 카드뮴 기반 반도체 나노크리스탈 퀀텀닷 다운시프트에 카드늄을 사용하는 것은 2018년 6월30일까지 금지 조항의 예외 적용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터치 디스플레이 리서치 CEO 겸 수석 애널리스트인 제니퍼 콜그로브 박사는 "이와 같은 EU의 결정을 통해 QD 비전은 2025년까지 20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시장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 퀀텀닷 기술은 최근 LCD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QD 비전의 공동 설립자겸 CTO인 세스 코 설리번은 "이와 같은RoHS 예외 조항의 발표는 우리가 기술적으로나 시장측면에서 수년간 강조했던 사항을 확인해 주었다. 즉, QT 비전의 컬러 IQ 기술은 환경적으로 안전하고, 제조에도 안전하며 소비자들의 텔레비전과 디스플레이 사용에도 안전하다는 점이다. 카드뮴 기반 퀀텀닷 기술은 다양한 색 재현 기술 중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 색상 품질 및 신뢰성 규격을 이룬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