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운영하는 배달 서비스 배달의민족이 업주 전용 관리 플랫폼 ‘사장님사이트’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는 배달 업소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담겨 있다. 우선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꽃보다 매출의 전문가 특별 강연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의 역사, 중국집이 쉽게 망하지 않는 이유 등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는 외식 경영 전문가의 칼럼도 확인 가능하다.
 
배달의민족은 열악한 국내 배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민트라이더’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민트라이더는 배달원에게 오토바이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여 배달 운행 중 사고를 예방하는 캠페인이다. 사장님사이트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 배달의민족이 업주 전용 관리 플랫폼 ‘사장님사이트’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 배달의민족>
 
기존 사장님사이트의 장점이었던 주문통계 분석, 광고 효과 분석, 간편한 업소 정보 수정, 댓글 관리 기능 들은 좀 더 보기 편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배달의민족은 사장님사이트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장님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자에게 배달의민족이 자체 제작한 배달 전용 가방을 증정한다. 증정되는 배달 가방은 작년 말 패션 가방 브랜드 ‘로우로우’와 합작한 제품이다. 배달의민족 측은 로우로우의 가방 디자이너들이 배달원의 활동을 분석한 뒤 실용성을 극대화해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벤트는 오는 23일부터 2월 5일까지 진행된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달의민족은 광고 효과뿐만 아니라 자영업자의 가게 운영에 기여할 수 있는 일들을 끊임없이 찾아 개선할 계획”이라며 “그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혜택과 정보들을 사장님사이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의 사장님사이트는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다. 모바일 사장님사이트에 접속하면 주요 기능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