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이 ‘빅데이터 석사과정 SMBA’ 2015년도 봄학기 대학원생을 모집한다.

 

연세대학교의 빅데이터 석사과정인 SMBA(Strategic Management of Big data Analytics)는 기업의 빅데이터 니즈에 맞추어 최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기업에서 빅데이터 전문가를 키우려 할 때 가장 알맞은 인재를 기업에서 선발, 학교에 위탁하여 주말에 공부하게 하는 계약 프로그램으로서 기업 업무를 가장 잘 아는 인재를 빅데이터 전문가로 양성할 수 있게 해준다. 

이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 내의 정보대학원, 산업공학과, 응용통계학과, 문헌정보학과, 경영학과, 컴퓨터공학과, 커뮤니케이션 대학원 등 다양한 분양의 전문가들과 외부 실무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융합 프로그램이다. 빅데이터에 대한 분석뿐 아니라 기업의 빅데이터를 통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다.

2014년 신설된 이 프로그램은 현재 2기를 모집중이며 1기생 들은 지난 1년간의 교육을 토대로 지난해에만 산업통상지원부 주최의 공공데이터활용 공모전 1위, 중소기업청 창업지원사업 선정, 행정자치부 주체 공공데이터활용경진대회 국무총리상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전형방법은 서류심사 및 구술(면접) 시험으로 이뤄지며, 인터넷원서접수로 지원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