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요기요(대표 나제원)는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이용하여 결제 할 수 있는 ‘요기요 통합 포인트 제도’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요기요 통합 포인트는 사용자의 요기요 주문 실적에 따라 네 단계의 회원 레벨로 나뉜다. 회원 레벨에 따라 1%~4%의 포인트 적립율이 차등 적용 되고 요기요에서 주문 시 금액에 따른 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자는 누적된 포인트를 요기서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통해 발생하는 일체의 운영비용은 요기요가 전액 부담을 하게 된다.
 
▲ 요기요 통합 포인트 레벨 별 캐릭터 이미지 <사진 = 요기요>
 
요기요는 요기요 통합 포인트 제도 출시를 기념해 요기요 최초 주문 회원을 위한 더블 포인트 적립 이벤트와 기존 회원 2015명에게 요기요 회원 레벨을 상징하는 캐릭터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요기요 관계자는 “주문 방식이나 결제방법, 어떤 음식점이든 요기요를 통해 주문을 하면 동일한 기준으로 포인트 적립대상이 되는 제도는 업계 최초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배달음식 커머스 서비스로서 사용자에게 최대의 편익을 주고 가맹 음식점들에게는 추가적인 매출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요기요 통합 포인트제도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요기요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요기요 iOS용 앱은 1월 중부터 상세 내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