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SK플래닛(대표 서진우)가 운영하는 시럽이 ‘시럽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제정하고 수상자를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럽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오는 21일 진행되는 SBS 가요대전에서 가장 화려하고 뛰어난 공연을 펼쳤다고 생각되는 가수를 시청자가 직접 선정하고 수상하는 상이다.
 
SK플래닛 측은 “시럽의 메인 사용자가 아이돌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층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SBS 가요대전 시럽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SK플래닛이 자사 서비스 시럽을 활용한 시럽 베스트 퍼포먼스상 투표를 진행한다 <사진 = SK플래닛>
 
투표 이벤트는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럽 앱의 ‘소식’ 탭에 소개된 후보 가수 중 나만의 베스트 가수〮팀을 선택하면 된다. 21일부터 31일까지 SBS 홈페이지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며 1일 1회 참여 할 수 있다.
 
시럽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시럽 앱과 SBS 홈페이지 결과를 합산해 선정한다. 결과는 내년 1월 5일 SBS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투표는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기반의 통합 커머스 서비스인 시럽을 통해 손쉽게 투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시럽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SBS 가요대전의 본상과는 별개로 시청자가 가수들의 무대를 본 후 직접 뽑는 것으로 많은 참여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SBS 가요대전은 2PM닉쿤, 씨엔블루 정용화, 인피니트 엘, B1A4 바로, 위너 송민호 등 남자아이돌 5명이 MC로 선정됐다. 21일에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코엑스 D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