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국내 미출시 차량, 희귀 브랜드 차량들의 정보를 네이버 자동차를 통해 확대해나간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자동차는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작년부터 해외시판모델의 정보를 구축해왔다. 올해 8월부터는 해외 모델에 대한 가격정보(유로, 달러), 연비정보(ℓ, mpg)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고, 현재까지 83개 제조사, 약 900대의 국내 미출시 차량 정보가 서비스 되고 있다.

▲ 네이버 자동차

내년 출시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르노 클리오(SM1)’, ‘아우디 A1’ 등의 차량 정보를 미리 구축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폭스바겐 골프 GTE’, ‘BMW i8’, ‘도요타 미라이’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 전기, 수소 등 친환경 기술 차량들을 다양한 연료 타입 별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찾고 있다.

또한 독일의 ‘알피나’, 영국의 ‘복스홀’, 이탈리아의 ‘란치아’, 인도의 ‘마힌드라’, 루마니아의 ‘다치아’ 등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희귀 브랜드 차량의 정보들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차량들까지도 네이버를 통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네이버 자동차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클래식카의 정보도 구축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 한국 최초의 자동차 등 자동차 발전의 역사를 볼 수 있는 1,847대의 차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컨텐츠라이브센터의 박선영 센터장은 “네이버는 국내에 시판되고 있는 차량뿐만 아니라 해외시판모델, 올드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폭넓은 DB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찾는 전세계 모든 자동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