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에이수스(대표 조니 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980 GPU를 기반으로 한 게이밍 그래픽 카드 ‘로그 매트릭스 GT98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높은 쿨링 성능과 정숙함, 오버클러킹에 최적화된 그래픽카드인 로그 매트릭스 시리즈 후속제품이다. 3D마크 11 성능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28,557점을 기록했다. 4,096 x 2,160픽셀 이상의 4K UHD 환경을 지원한다.

▲ 에이수스 로그 매트릭스 GTX980

다이렉트CU 2쿨링 기술과 메모리 디프로스터 및 쿨테크 팬 테크놀로지가 적용했다. 1,342MHz의 부스트 클럭 스피드를 보유, 레퍼런스 제품 대비 126MHz 빠른 스피드를 보여준다. 13% 이상 향상된 부드러운 프레임 수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4GB GDDR5 비디오 메모리를 통해 초 고해상도 게임을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다.

오버클러킹을 간단하고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향상되고 독자적인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다. 메모리 디프로스터는 익스트림 오버클러커들을 위해 설계된 기능 중 하나다.
최상의 쿨링 성능과 제품에서 느껴지는 ROG의 감성

ROG MATRIX GTX980은 DirectCU II와 CoolTech 팬 테크놀로지를 통해 그래픽카드가 언제나 차가운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진 DirctCU 기술은 에이수스 그래픽카드만의 독자적이며 혁신적인 냉각 기술이다. 열 전도율이 매우 높은 10mm 두께의 구리 쿨링 파이프가 GPU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방열 효율이 상승되고 열을 제거하는 속도도 향상시킬 수 있다.

에이수스의 다른 그래픽카드 들에 제공된 GPU 트위크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직관적으로 GPU와 비디오 메모리의 클럭 스피드와 전압, 쿨링 팬 스피드와 전력 소비 기준치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