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원(KISA)은 작년 12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한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KISA가 운영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제도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93.1점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인증제도의 공익성, 전문성, 편익성, 청렴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 데, 이는 고객으로부터 제도의 공신력, 전문성, 객관성을 입증 받은 결과라고 KISA는 풀이했다.

KISA의 원유재 단장은 “올해에도 ISMS 인증을 취득한 기업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인증을 준비하고 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에게도 교육, 가이드, 세미나 제공 등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인증 서비스의 품질과 만족도를 끊임없이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제도란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운영을 위한 5단계 관리과정(정보보호정책수립, 정보보호관리체계 범위설정, 위험관리, 구현, 사후관리)을 문서화, 정보보호대책에 대하여 조직의 특성 및 환경에 부합되도록 적절하게 수립·구현해, 체계적으로 관리·유지하고 이행하는지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