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영국 버밍엄 메트로폴리탄 대학에 '스마트 무선랜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영국에서 디지털 분야 교육으로 유명한 버밍엄 메트로폴리탄 대학에 무선랜 AP와 무선랜 제어기를 공급하고, 2015년부터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
 

▲ 삼성 무선랜 AP

버밍엄 메트로폴리탄대학은 버밍엄 지역에 총 8개 캠퍼스가 있으며, 약 2만,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버밍엄 메트로폴리탄 대학의 학생과 교수진은 이번에 설치되는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솔루션'을 통해 캠퍼스간 이동을 하더라도 별도의 인증과 접속 절차 없이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측은 “'스마트 무선랜 솔루션'은 삼성전자가 그 동안 축적해 온 이동통신기술의 노하우를 접목해
학교나 기업 환경에서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최상의 데이터와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최신 LTE 네트워크기술인 자가 구성 네트워크(SON) 무선자원 스케줄링을 비롯해 휴대폰의 안테나 기술 등도 적용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김정기 상무는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와 이동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라며 "차별화된 품질과 사용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선랜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