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수정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자사의  공기가전 제품들이 겨울 성수기를 맞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해도 미세먼지 유입이 잦을 것이라는 기상예보와 공기가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로 인해, 지난 달부터 이달 초까지 LG전자 공기청정기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150% 증가했다.
 
특히 LG전자가 지난 3월 출시한 원형디자인의 '몽블랑' 공기청정기는 이달 들어서 LG공기청정기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다.

▲ LG전자는 공기청정기 '몽블랑' 제품과 에어워셔 '롤리폴리' 제품이 판매 호조라고 밝혔다. (사진 = LG전자)

 '몽블랑' 공기청정기는 기존 사각형 모양에서 벗어나 원형 모양의 디자인을 채탰했다. 필터성능을 중점을 둬 강력하게 필터 구현을 하게 했다.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LG전자는 지난 10월 '몽블랑 프리미엄' 제품의 대중화 모델을 20만원대 후반~30만원대 초반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추가 출시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고객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긴 원통형 디자인의 ‘알프스’ 공기청정기도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지속 공략하고 있다.
 
에어워셔 제품에서는 LG전자 '롤리폴리'가 단연 인기다. 지난달 출시한 이 제품은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면서 LG전자 에어워셔 전 달 전체 판매 수량의 20% 이상을 달성했다.
 
이 제품은 제품 상단에 급수구를 채택해 한 손 만으로도 물을 채울 수 있다. 오뚝이 모양을 닮은 곡선 디자인과 제품 상단에 LED조명등을 적용해 디자인에 차별화를 뒀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달부터 이달까지 공기청정기 제품과 에어워셔 제품을 동시에 구입하는 고객에게 공기청정기 필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김제훈 LG전자 한국AS 마케팅FD 담당은 “공기가전 본연의 기능은 물론 LG전자만의 차별화 한 디자인을 채택한 공기가전들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공기가전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