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모바일 번호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해 배달음식 전문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 민족’,‘요기요’,‘배달통’에서 구매를 진행하는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는 전국 온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 번호와 SMS인증 번호만으로 상품 결제를 진행하고 익월 휴대폰 요금에 해당 결제 대금을 합산해 지불하는 간편 결제 수단이다.

KT가 진행하는 할인 이벤트는 배달의 민족의 ‘즉시결제’ 및 요기요의 ‘요기서결제’, 배달통의‘모바일결제’기능으로 8000원이상의 상품을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할 경우 1인 1회에 한해 1000원의 즉시 할인 헤택을 제공한다. 배달통의 경우는 다음 결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천원 상당의‘기프티통 포인트’를 추가로 익일 적립해 준다.

▲ 사진제공 = KT

단, 최근 6개월 이내 해당 앱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지 않은 KT고객 대상이다. 이벤트 진행 기간은 배달의 민족 20일, 요기요 30일, 배달통 26일이다.

이벤트 참여는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를 통해 휴대폰 결제 서비스 이용 동의 후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각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KT 마케팅부문 스마트금융 담당 최정윤 상무는 “쉽고 편리한 모바일 결제수단인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