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륭전자(대표 배영훈)는 5일 중국 광서성 류조우시의 셋톱박스용 케이블 모뎀 입찰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기륭전자의 중국법인인 광서대상신식유한공사는 “중국내 7개 기업과 함께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케이블 모뎀 사업 입찰에 참여하게 됐다”며 “제품 완성도가 높고 가격과 기술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현지법인 관계자는 “현재 입찰은 케이블 모뎀 3000개와 마스터 200대를 비롯한 총 4000대 분량”이라며 “본사업이 시행되면 광서성에만 약 400만가구에 2000억원, 중국전역에 확산되면 약 1억5000만 가구에 8조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는 대형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특히 중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셋톱박스는 단방향이기 때문에 IPTV를 비롯한 쌍방향 방송을 위해서는 기륭전자의 현지화된 ‘케이블 모뎀’이 필수적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기륭전자 측은 기존의 위성라디오 사업에 새롭게 셋톱박스 사업을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매출처를 확보하게 됐으며, 디지털방송의 전환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HD라디오, 인터넷라디오 등 추가아이템을 통해 올해에는 사업을 안정화시킴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써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