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구글코리아(대표 존 리)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플레이스토어 내에 유료 앱과 게임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선불형 카드다. 앱 구매는 물론 인앱결제 시에도 쓸 수 있다.

기프트카드는 신용카드 없이도 웹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이나 게임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카드 사용 만료 기간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 구글코리아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국내 출시했다 <사진 = 구글코리아>

기프트카드는 15,000원, 30,000원, 50,000원, 100,000원, 150,000원 총 5종이 준비됐다. 전국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의 편의점과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기프트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 모바일 앱 메뉴의 프로모션 코드 사용을 선택한 후 기프트 카드 뒷면의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구글플레이 웹사이트(https://play.google.com/redeem)에서도 가능하다.

기프트카드는 아직 영화, 도서, 정기구독권, 하드웨어 등의 결제는 지원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