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m)는 지난해 12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아이스크림폰(모델명: LG-KF350)’이 중국 최대 가전/IT 유통업체인 ‘궈메이(國美)’사가 선정한 2009년 1분기 중점판매 모델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스크림폰은 궈메이측 전문판매요원들의 추천리스트에 올라, 올 1분기 동안 고객들에게 최고 추천상품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LG전자의 국내 히트작 아이스크림폰이 중국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중국 베이징의 한 궈메이(國美)社의 매장에서 LG 아이스크림폰 시연장면

아이스크림폰은 작년 12월 중순 궈메이 시범 매장에 출시된 이후 한달 만에 2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베스트 모델에 올라 이번 중점판매 모델에 선정된 것이다.

특히 이번 1분기 중점판매 모델 선정은 궈메이의 1000여개 판매 모델 중 단 3개의 모델만 해당되는 것으로, LG 아이스크림폰은 궈메이 매장내 전시 위치 등 각종 우선권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궈메이는 아이스크림폰을 중국 전역 1500여 개 유통망의 중점판매 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혀 2월부터 판매량 증가가 예상된다.

LG전자는 "아이스크림폰의 인기비결은 실제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는 파스텔톤 색상과 앞면에 LED 조명을 적용, 전화나 문자가 오면 나타나는 물고기, 꽃, 구름 등 26개의 깜찍한 이모티콘 등이 중국 젊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한 데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중국 현지에서 ‘아이스크림걸’ 등 독특한 현장마케팅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중국 내에서는 고가인 1700위안에 판매되고 있다.

한편, 지난해 4월 LGT를 통해 출시한 아이스크림폰(LG-LH5000)은 국내서 26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지난 12월 국내 출시한 아이스크림2(LG-LU1600)도 단일 이통사에만 공급됨에도 불구하고 일 판매량 1000대 이상을 기록하는 등 졸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 중국본부 조중봉 총괄법인장은 “고객 인사이트를 제품에 반영하고, 이를 바탕으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중국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아울러 LG 위상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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