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www.google.co.kr)은 오는 5월 27, 28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구글 I/O 2009 개발자 컨퍼런스(code.google.com/intl/ko/events/io/)'를 개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90개 이상의 개발자용 제품 세션이 열렸던 지난해 행사에는 전세계 3000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올해 행사에서는 안드로이드(Android), 앱 엔진(App Engine), 크롬(Chrome), 구글 웹 툴킷(GWT), AJAX API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들이 열릴 예정이다.

주요 세션의 주제는 ▲앱 엔진에서의 오프라인 프로세싱과 향후 전망 ▲안드로이드, 하나의 바이너리로 멀티플 디바이스 지원 ▲구글 크롬 익스텐션 개발 ▲최적의 환경을 위한 GWT 컴파일러의 미래 전망 ▲ 모바일 네이티브 앱스상 AJAX/RESTful API의 활용 ▲소셜 앱스지오(Social AppsGeo) API를 통한 비즈니스 구축 ▲유연한 Geo 애플리케이션의 구축 등으로, 일부 세션에 대한 정보는 이미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개발자들은 I/O 행사를 통해 API 및 개발자용 제품을 연구하는 구글 엔지니어링 팀을 직접 만날 수 있다. 또한, 수십 개 이상의 전문 세션을 통해 구글 및 오픈형 기술을 활용한 고급 애플리케이션 개발법을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연구하는 개발자를 위해 해당 주제의 세션 및 시연기회도 대폭 확대됐다. 최신 웹 및 모바일 기술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시연 기회도 다양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등록 및 컨퍼런스와 관련한 자세 정보는 '구글 I/O 2009 개발자 컨퍼런스(code.google.com/intl/ko/events/io/)'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비는 5월 1일까지 조기등록시 미화 300 달러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