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설 연휴 동안 안부전화, 인터넷 사용 및 금융거래 등 전 국민들이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 연휴 통신망 긴급 소통 대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안부전화, 금융 호, 문자메시지 및 인터넷·메일, 귀성·귀경길의 교통 상황 문의호 등이 일시적으로 집중될 수 있는 23일부터 28일까지를 통신망안정운용 특별 대책기간으로 선정, 돌발 트래픽 폭주 및 긴급 상황에 대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T는 통신망 안정운용을 위해 분당 본사와 지역 네트워크운용단에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KT시설 및 고객시설 장애 발생시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국에 500여명의 긴급복구조를 편성, 24시간 가동한다.

특히 트래픽 병목이 예상되는 주요 구간의 통신회선 증설 및 이중화 구성을 완료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DDoS 등 인터넷 침해사고를 대비해 보안관제센터의 인력을 보강하고, 현장 운용시설에 대한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전국 서비스를 개시한 메가TV 라이브(IPTV) 서비스,휴대인터넷 와이브로, 인터넷전화(SoIP)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해 집중점검을 했으며,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KT는 긴급상황을 대비,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기관 및 타 통신사업자와 직통전화(Hot-line)를 유지해 통신 서비스의 안정운용 및 이상 발생 상황에서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경미 기자 belle@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