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신촌에서 저전력 블루투스(BLE)를 활용해 스마트한 모바일 쇼핑이 가능한 '시럽'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플래닛은 8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의 30개 브랜드 및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주변에 위치한 23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맺고 매장 내 설치된 80여 개의 BLE비콘을 통해 62종의 매장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BLE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에 시럽을 내려받은 이용자가 신촌점 유플렉스를 방문하면 각 층별로 설치된 BLE비콘이 이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쿠폰 팩을 제공하게 된다. 쿠폰 팩에는 상시할인, 신규입점축하 등 입점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이 담겨 있으며 매주 화요일에는 파격적이고 실속있는 할인혜택을 모은 '비정상 꿀 쿠폰'이 제공된다.

더불어 신촌 연세로 주변의 식당, 베이커리, 커피전문점등 23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통해 쇼핑몰이 아닌 길거리를 지나면서도 BLE를 통한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해 졌다.

▲ SK플래닛 모델들이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과 신촌연세로에서 ‘시럽’을 통해 다양한 혜택들을 이용하고 있다.

SK플래닛은 지난 8월 초, 경기도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인 아브뉴프랑에 최초로 시럽 쇼핑 존을 오픈한 바 있다. 오픈 당시 18곳이었던 참여매장은 2차 프로모션이 진행중인 10월 현재 26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SK플래닛은 아브뉴프랑에서의 BLE서비스 운영 경험을 통해 중대형 복합몰은 물론 식음료, 유통, 뷰티 등 다양한 업종으로의 제휴확대를 진행 중이다.

또한 신촌을 비롯해 홍대, 명동, 강남, 종로, 이태원, 가로수길, 건대입구, 대학로 등 서울 시내 주요 상권들에 시럽 쇼핑 존 구축을 준비 중이다. SK플래닛은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약 5만개 이상의 BLE비콘 설치를 통해 시럽을 통한 스마트한 쇼핑 환경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SK플래닛은 오는 12일까지 신촌 유플렉스 광장 및 신촌 연세로 인근에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드롭탑 아메리카노 무료쿠폰을, 현대백화점 U멤버십 신규가입고객에게 마카롱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 및 시럽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