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가 커브드 모니터를 내놨다. 
 

▲ (자료=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7일 27인치 커브드 모니터(모델명 S27D590CS)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화면 중앙과 측면의 시청 거리가 거의 동일하도록 인체공학적 최적 곡률을 적용했다.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미국 UL과 독일 TUV라인란드로부터 커브드 모니터로는 세계 최초로 색, 휘도, 균일도, 시야각, 계조 표현, 몰입감, 곡면 명암비, 시야각 등에 대한 커브드 화질에 대한 성능을 인증받았다.

'SD590C'는 T자형 커브드 스탠드와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커브드를 함께 선보인다.

풀HD 1920x1080 해상도와 상하좌우 어떠한 각도에서도 선명한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178도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했다. 350cd/m2 의 화면 밝기와 3000:1의 명암비를 지원한다.

'SD590C'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게임모드를 적용해 게이머들이 더욱 선명한 화질감과 몰입감을 가질 수 있다. 4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해 스포츠, 게임, 영화 등 동영상 감상에 최적의 화질을 제공한다.

3대 이상의 모니터 연결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연결하면 3개 이상의 멀티 모니터로 파노라마 형태의 활용할 수 있다. 영화감상, 웹서핑, 문서작업 등에서도 편리함은 물론, 특히 레이싱 게임과 같이 3개의 모니터를 활용한 게임도 가능하다.

스테레오 스피커 내장했고 D-Sub, HDMI, DP 단자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SD590C' 커브드 모니터는 깊이 있는 몰입감을 통해 게임과 영화 감상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며 "앞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최적화된 커브드 모니터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D590C'는 17일부터 삼성전자 온라인 쇼핑몰 '삼성전자 스토어(http://store.samsung.com)'와 온라인을 통해 동시 판매를 시작한다. 제품 출고가는 46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