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애플이 오는 19일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출시하는 가운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아이폰 전환을 유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은 16일 애플 홈페이지 서포트 카테고리에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콘텐츠를 이동’하는 가이드를 게재했다. 이곳에서는 메일과 연락처 및 캘린더 뿐만 아니라 사진 및 동영상, 책, PDF파일, 문서, 음악,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전환 방법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서술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몇가지 방법으로 아이폰에 이메일과 연락처 캘린더를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다. 이메일 계정 추가나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권하고 있다.

사진 및 동영상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몇가지 앱을 추천하고 있다. 아이튠즈를 통해 PC에서 안드로이드의 사진과 영상을 아이폰으로 옮기는 방법까지 게재했다.

음악과 책, PDF 파일 등 각종 콘텐츠를 이동시키는 방법까지 비교적 꼼꼼하게 기록돼 있어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중간마다 링크를 통해 세부적인 사항도 일러준다.

자세한 사항은 http://support.apple.com/kb/HT6407?viewlocale=en_US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