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전경 [사진:연합뉴스]
신한투자증권 전경 [사진:연합뉴스]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6일 독일 소재 글로벌 고압 송전망 부품 제조사 트렌치 그룹(Trench Group) 인수합병(M&A) 거래에 인수금융 제공 대표 주관사로 거래를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트렌치 금융 인수금융에 한국계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대표주관사 지위를 확보했다. 글로벌 바이아웃 사모펀드 트라이톤 파트너스(Triton Partners)을 자금 지원해 전체 인수금융 중 약 5000만유로(약 730억원)의 자금을 공급했다.

회사는 그동안 "국내 기관의 접근이 사실상 어렵다고 여겨졌던 해외 M&A 거래에;서 스폰서 네트워크를 통한 직접적인 딜 소싱과 협상 진행을 이뤘다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본 M&A 계약이 체결된 지난해 11월부터 스폰서인 트라이톤 파트너스와 조기에 자금 조달 관련 제안을 했다. 또한 직접 주요 계약 기간 협상 및 계약서 작성까지 진행하며 대표 주관사 타이틀을 확보했다. 트렌치 그룹 인수금융은 트라이톤 파트너스와 런던 현지에서의 논의를 통해 제한된 투자 기관들에게만 제공된 기회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신한투자증권은 2023년 이래 글로벌 기업금융(IB) 비즈니스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뉴욕, 런던, 시드니 등 해외 금융 중심지에 있는 금융기관 및 유수의 스폰서와의 현지 대면 미팅을 통해 적극적인 네트워크 구축해 딜 소싱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에는 뉴욕 현지에서 직접 수임한 미국의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업 BPG 인수금융 건 및 런던 현지에서 직접 수임한 글로벌 고성능 소재기업 엔발리오(Envalior) 인수금융을 마쳤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미국, 유럽 등 금융 중심지에서 우수한 딜을 선제적으로 수임하는 것을 목표로 현지 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스폰서 중심의 마케팅 확대를 통해 양질의 딜에 직접 대표주관사로 참여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