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비즈(Socialbiz)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 실시간 소통을 지원한다.▲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반응 ▲계정 태그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맞춤형 DM을 발송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소셜비즈는 기존의 텍스트와 단일 이미지로 구성된 메시지가 아닌 캐러셀, 버튼, 상품 카드 등 다양한 DM창 구성을 제공한다. 브랜드 담당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메시지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 추천 및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 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에 집중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소셜비즈 서비스를 고도화해, 보다 정교한 DM 마케팅 집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HN데이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